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일기

선한부자 오가닉 구글 애드센스 강의 선라스 후기

by 하이빅월드 2023. 4. 17.
반응형

요즘 오가닉님 영상을 보면서 구글 애드센스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마침 구매대행 채팅방에서 어떤분이 이번 오가닉님 강의를 공유해주셨다.

이번이 처음이라 잘 몰랐는데 '선라스'라고 해서 매달 오프라인 강의 겸 모임을 여시는 것 같았다.

생각보다 길이 좀 막혀서 30분 정도 늦게 도착해서 뒷자리에 앉게 되었다.

막 들어왔을 떄 검색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던 것 같다.

사진은 다 못찍었는데 사람마다 닉네임이 적혀있는 명찰도 다 나눠주시고 뒤에 다과도 잔뜩 준비해주셨다.

 

 

실제로 오가닉님을 보니까 너무 신기했다.

맨날 유튜브에서만 보던 분을 실제로 보다니.......

최근에 오가닉님 영상을 정주행 하고 있었는데 오프라인에서는 유튜브 영상에 나온 내용 말고 좀 더 큰 틀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다.

강의 내용중에 굉장히 신선했던 부분이 팀을 만들라고 하셨던 부분이다.

본인도 이전에 블로그 공부하는 팀을 만들어서 서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내용 공유하고 피드백 주고 하면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하셨다.

그래서 이런 오프라인 강의도 열어주셔서 사람들끼리 실제로 만나서 소통하고 또 서로 팀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 같다.

진짜 신기하게도 최근에 쇼핑몰 방에서 블로그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따로 방을 만들어서 서로 키워드나 정보 공유하고 있었다. 운이 좋게도 이미 알고 계시던 분들과 블로그팀을 만들어서 서로 으쌰으쌰 해가니 확실히 시너지 효과가 좋은 것 같다. 특히 pc방 사장님께서 공유를 정말 많이 해주시고 또 나태한 나에게 포스팅 하라고 재촉해주셔서 너무 좋고 감사하다ㅎㅎ

 

 

강의 전반적인 내용의 포인트는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쓰라는 거였다.

구글은 노출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그 시간을 견디면 확실히 성과도 좋고 다음 저품질도 신경 안써도 된다.

이 부분은 이사양잡스님이 항상 강조하시던 내용이고 또 멤버쉽 영상에서 구글 상위 노출에 대해서 계속 보고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공감하면서 들었다.

그리고 또 많이 느낀게 블로그도 온라인이다 보니 쇼핑몰이랑 진짜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을 올렸으면 그냥 두는게 아니라 다른 채널에 내 글을 홍보를 해야한다.

이걸 외부유입이라고 한다. 

외부유입이라고 하면 네이버 카페 침투 마케팅? 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뿌릴 수 있는 채널이 많다.

내가 20대 초반에 했던 페이스북에도 외부유입을 많이 한다고 한다.

미니 특강처럼 잠깐 반짝 강의를 해주신 호랭이님은 외부유입으로만 월 만불을 찍으신다고 한다ㅎㅎㅎㅎㅎㅎ

글을 쓰시는데 걸리는 시간도 2-30분정도 된다고 하셨다.

와 진짜......... 대단하신 분들은 정말 많다.

 

 

요즘에 수익이 많이 떨어져서 마음도 약간 심난했는데 딱 좋은 시기에 오가닉님 오프라인 강의를 들은 것 같다.

오가닉님과 호랭님 수익인증을 보면서 월만불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목표한 금액은 달성 가능하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들었다.

이번에 강의를 신청하면서 오가닉님 선한부자라이프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는데

카페 대문에 월별 키워드 정보를 공유해주셨다........

 

오가닉님 카페 정보

 

💛오가닉님 카페💛

https://cafe.naver.com/iilll

 

선한부자 라이프 - 경제적자유/온라인... : 네이버 카페

선한부자 오가닉 공식카페-경제적자유,자동화수익,무자본창업,수익형블로그,애드센스,온라인부업재테크

cafe.naver.com

 

 

진짜 오가닉님은 선한 부자신 것 같다. 실제로 보니 더 선한 이미지셨다ㅋㅋㅋㅋ

오가닉님이 선하셔서 그런지... 스태프 분들도 정말 선하고 친절하셨다.

빅헤드님 덕분에 동기부여 잔뜩 얻어와서 더 빡세게 포스팅 할 수 있을 것 같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