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쇼핑몰 공부

쇼핑몰 사업자 여러개일 때 메일 한번에 관리하기 꿀팁...🍯 (+쿠팡 계정 정지 예방)

by 하이빅월드 2023. 5. 23.
반응형

 

아니...

제가 사업자가 이제 10개가 되었는데 메일 관리를 잘 못해서 마켓에서 자꾸 정지 먹는다는 얘기를 지인에게 해줬는데.... 

놀라면서 그걸 다 따로 로그인 해서 보냐고 하더라구요^^

아니 그럼? 따로 로그인 하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까

본인은 아이폰이라 메일 어플에서 한번에 보고 관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비슷한게 분명 있을꺼다 잘 찾아보라고 조언을 해주셔서 제가 구글링을 해보니.....

아니! 네이버에서 아주 쉽게 관리할 수 있더라구요!!!

와........ 마켓들이 보통 메일로 계정에 대한 경고나 지재권 관련 소명 요청을 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에 

쇼핑몰을 하신다면 메일 관리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저는 사업자가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메일 관리에 소홀해져서 지재권이나 마켓 점수때문에 계정 정지를 당하는 일이 종종 생기게 되었습니다.... 

진짜 마켓들 인증받을 때도 각 계정마다 메일 로그인 해서 인증번호 받고 그랬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다니ㅠㅠㅠㅠㅠㅠㅠ 흑 이제라도 알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제가 초반에 냈던 사업자들은 다 네이버 계정인데

네이버에 계정 갯수 제한이 있어서 나중에는 다 구글 지메일 계정을 쇼핑몰 메일로 사용했습니다

근데 네이버에 보니까 [외부메일 가져오기]라는 기능으로 다른 메일들도 다 연동이 가능하더라구요

구글에도 이 기능이 있지만 저는 네이버에서 관리하는게 편해서 네이버 기준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럼 이제 다계정 메일 연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1. 연동시킬 메일에서 POP3 설정하기

확인해보니 바로 외부메일  가져오기에서 연동시킨다고 메일이 연동되는게 아니라

연동시킬 메일 계정에서 일단 POP3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연동 당할 메일에서 설정해주셔야 함)

 

 

✅ 네이버 메일인 경우

좌측 환경설정 > POP3/IMAP 설정 에서 [사용함]을 클릭해주시고 저장!

 

 

 

 

✅ 구글 지메일인 경우 (구글계정,지메일 두군데서 설정해야함)

 

 

1. 지메일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누른 후 하단에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달 및 POP/IMAP] 메뉴 클릭 후 POP다운로드 부분에서 모든 메일에 POP 사용하기 클릭 후 저장!

 

 

지메일 POP 설정 바로가기 링크

https://mail.google.com/mail/u/0/#settings/fwdandpop

 

 

 

 

2-1. 구글 계정 > 보안 메뉴 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 해줍니다.

 

구글 계정-보안 메뉴 바로가기 링크
https://myaccount.google.com/u/2/security

 

 

 

 

2-2. 2단계 인증> [앱 비밀번호]를 설정 해줍니다.

 

조금 내려보면 [앱 비밀번호] 라는게 보입니다.

앱 비밀번호에서는 하단 이미지와 같이

메일 / Windows 컴퓨터 를 선택해주소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나온 노란색 배경의 비밀번호를 이제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에서 [앱 비밀번호] 에 넣으시면 됩니다!

제가 이거 때문에 구글 계정 계속 안돼서 엄청 헤맸습니다ㅠㅠ

 

(창 끄지 말고 그냥 두시거나 비번만 복사 해두세요!)

 

 

 

 

2. 메인 계정에서 외부 메일 가져오기 세팅

자 이제 관리 할 메인 계정 메일로 다시 로그인을 해줍니다

 

1. 좌측 환경설정 > 외부메일 가져오기 클릭

 

 

2. 가져올 외부 메일 사이트를 선택 하고 아이디/비밀번호를 넣어준 뒤 저장!

 

3. 메일 가져오기 완료!

 

 

 

❗❗ 구글 지메일인 경우❗❗ 

 

아까 앱 비밀번호에서 받았던 노란배경에 있는 숫자 16자리를 하단 메일 가져오기 앱비밀번호 에 넣어줍니다!!

 

 

자 이렇게 저장을 누르시면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이제 나머지 사업자들 계정들을 차곡차곡 불러와야겠네요 ㅎㅎㅎ

 

 

 

 

혹쉬 이해가 안가는 부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다들 메일 관리 잘하셔서 소중한 계정 잘 지키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