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공부

vultr 벌쳐 plesk 패널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로드 용량 제한 문제 (php.ini 파일 용량 초과 오류)

by 하이빅월드 2023. 7. 7.
반응형

하......
로알남님 유튜브 영상으로 보고 클라우드웨이즈 통해서 워드프레스 설치를 했었는데
어찌저찌해서 그거 다 삭제하고 벌쳐에서 plesk 패널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를 다시 설치했다.
쉽게 알려주시는 분이 있어서 수월하게 했는데...
아니 시작부터 난관이다 지금까지 이런 오류는 뜬 적이 없었는데ㅠㅠ
작업할게 있어서 받았던 플러그인 파일을 업로드 하려니까 업로드 파일 용량 초과라고 뜬다....
 
 

 
 
아니이... 이 때 순간 아니 벌쳐가 저렴한 이유가 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럴리 없을거라 생각하면서 찾아보기 시작했다.
열심히 구글링 해보니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분들이 많다.
 
 
1. 한국분 다른 포스팅
https://wordpress.org/plugins/wp-maximum-upload-file-size/

 

Increase Maximum Upload File Size | Increase Execution Time

Increase maximum upload file size limit to any value. Increase upload limit - upload large files.

wordpress.org

 
2. 외국인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0mr3NFxDa98 

 
 
보면 두분 다 하라는 건 비슷하다.
 

1. php.ini 파일을 찾아서 수정해라 -> 못찾음

2. .htaccess 파일에 용량 늘리라는 코드를 추가해준다 -> 해보니 505? 이상한 에러남

3. functions.php 파일에서 코드 추가 -> 안먹힘

4. 용량 늘려주는 플러그인 활용 -> 안먹힘!!!

 
난 다 적용이 되질 않았다ㅠㅠ
진짜 막막했는데 다시 플레스크 페이지에 와서 파일도 뒤지고 데이터베이스도 뒤지다가 
워드프레스 메뉴에 플러그인 메뉴가 있어서 봤다.
 
보는 순간... 설마 하며 인스톨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갔다
 

업로드 플러그인을 누르고 내가 계속 올리려고 했던 플러그인 알집 파일을 넣었다...
 

결과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난다
 
😂
 
너무 쉬운거라 아무도 올리지 않은걸까......하하하
그래도 생각보다 금방 방법을 찾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요즘 워드프레스 계정 만드는 분들이 많아져서 혹시라도 나처럼 헤매시는 분들을 위해서 후딱 포스팅을 해봤다
얼른 기본 세팅 끝내버려야지...
(워프 개설만 3번째.... 워프가입형>클라우드웨이즈>벌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