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쇼핑몰 공부

더망고 프로그램_상품 삭제를 좀 더 안전하게? 하는 방법

by 하이빅월드 2022.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더망고 프로그램 사용자가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아주 소소하고 작은 작업들까지 기록용으로라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혹시 FAQ나 메뉴얼이 궁금하신분들은 퀵메뉴에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더망고 관리페이지에서 맨우측 퀵메뉴 상단에 둘 다 있습니다

 

제 생각에 망고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상품이 마켓들과 연동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조오금 아쉬운 부분은 가끔 오류가 있어 상품 삭제가 잘 되지 않습니다ㅠㅠ

 

특히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에는

해당 상품이 주문이 들어와서 배송 진행 상태에 있으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망고에서는 삭제되었다고 뜨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삭제가 안되어 있습니다

또 이 상품들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삭제하려고 해도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삭제 말고 마켓중지, 노출중지를 시키시면 상품의 판매가 중지됩니다.

 

그런데 상품마다 다 이렇게 할 수도 없고...

또 식품 또는 건기식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면

분명 검수를 제대로 못해서 나도 몰랐던 금지성분 상품이 판매됐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주 재빠르게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마켓이 알아차리기 전에...)

 

또 저같은 경우에는 특정한 시기에 롯데온에서 상품들이 그렇게 삭제가 안됐더라구요...

며칠전에 싹 정리하면서 보니까 약 천몇개 정도 됐습니다ㅠㅠ

그건 중국 상품들이었는데 품절된 것들이 주문이 자꾸 들어오니까 애를 먹었네요..

 

수작업이 아닌 프로그램으로 하는거니까

당연히 오류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을 감안해야죠..?허허

 

아무튼 대량이 아닌 상품 몇개정도를 삭제할 때 안전하게 지우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짜 별거 아닌데요

일단 먼저 품절 처리를 시키는 것입니다!

 

상품마다 각종링크&기능 버튼이 있는데 이중에서  전송마켓품절처리  버튼을 먼저 눌러줘서

품절처리를 먼저 시켜줍니다.

품절시키면 아래와 같이 일단 판매가 중지됩니다

나머지 마켓들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일단 테스트 먼저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품절 시킨 다음에
 전송마켓삭제  버튼을 눌러서 완전히 마켓에서 삭제시켜주시면 됩니다~

 

 

 

물론 상단에도 해당 상품을 선택하여 삭제시킬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마켓삭제만 하는 이유는

1. 일시품절 상품이라 나중에 재고 들어오면 다시 업로드 하기 위해서

2. 금지성분 또는 해외리콜 상품이라 재수집되는 것을 거르기 위해서

입니다

 

중국상품은 그냥 상품자체를 삭제하는 편이지만

미유럽, 영국, 일본 이런 나라들은 보통 브랜드 상품을 하고

또 품절 됐더라도 재입도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마켓삭제만 해두고 나중에 입고되면 업로드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매출 포텐터지시길 바래요🤑

 

 

더망고 솔루션 추천인(할인코드) 
[ vicrich9213 ]
가입비 299,000원 면제 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