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쇼핑몰 공부

SKT 핸드폰 쇼핑몰 사업자 컬러링 음성 서비스로 멘트 설정하기!

by 하이빅월드 2022.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서과장님 영상을 보던 중

어떤 판매자분께서 성우를 통해 부탁해서 녹음을 한 뒤

그걸로 사업자 핸드폰 컬러링으로 설정했다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제가 너무 원하던 기능이었기에

일단 해당 판매자님께 어떻게 진행하셨냐 메일 드렸더니 말씀드리기가 힘들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일단 크몽에서 굉장히 목소리에 신뢰감이 가는 성우분께......

10만원이나 주고 결제를 했습니다^_^

 

https://kmong.com/gig/261304

 

따뜻하고 안정적인 보이스로 귀하의 컨텐츠 퀄리티를 높여 드립니다. | 7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28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고태은의 영상·사진·음향, 성우, 남성 성우 서비스를 13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영상·사진·음향, 성우, 남성 성우 제공 등 70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이 분이셨는데

녹음 결과물을 들어보니 

와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막상 이걸 사업자핸드폰에 적용하려고 보니

아차.... 컬러링은 음원이 아닌걸로는 수정이 불가하게 되어있더라구요

허허 그래서 난 참 바보구나

역시 사서 고생을 참 잘하네😂

그러고 자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쉬우니 SKT Tworld 어플을 열심히 뒤져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니 제가 딱 원하던 기능이 이미 나와있더라구요!

'헬로링'이라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MSA_0008&viewId=V_PROD7020&prodId=NA00007319 

 

SK텔레콤 상품서비스 헬로링 Basic

SK텔레콤 상품서비스 소상공인 대상으로 홍보링을 제작하여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해주는 서비스

www.tworld.co.kr

 

SKT 사이트에서 헬로링이라고 검색해보시면

그냥 헬로링과 헬로링basic 이 나오네요

제가 설정했을 때는 헬로링 하나만 있었는데 베이직이 추가된듯합니다!

 

음.. 천원 차이나는데 

혜택을 비교해보니

그냥 헬로링은 일반 컬러링과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310원짜리 헬로링 basic으로 하셔도 될듯합니다 ㅎㅎ

 

그럼 이제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00. 세팅 - 컬러링 가입

왜인지 모르겠지만 헬로링을 바로 가입하려고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벨링 콘텐츠 이용동의] 선가입 후 처리 가능합니다.

라는 멘트가 뜹니다......

 

 

(한번에 처리가능하면 참 좋겠지만...)

우선 컬러링을 검색해서 가입해줍니다.
(990원) 

 

 

1. Tworld 어플 부가서비스에서 헬로링을 검색합니다

 

 

2. 헬로링 Basic 을 클릭하시고 '가입'버튼을 눌러줍니다

 

 

3. 가입하시고 나면 헬로링페이지 상단 또는 하단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헬로링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4. 처음에 보이는 페이지에서

멘트 추가하기 >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하단과 같이 제목부터 멘트,

시간대, 배경음, 성우 성별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와 정말 간단하고 편하지 않나요....

 

 

 

 

저는 핸드폰 자체가 사업용이기에 월-일 24시간을 멘트가 나오도록 설정했습니다

미리듣기도 가능하니 일단 들어보시고 나서 설정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띄어쓰기에 따라 멘트가 자연스러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적은 멘트도 공유 드릴게요

이렇게 멘트를 설정해두니 확실히 문자로 문의사항 잘 남겨주시더라구요
문의를 다 확인하고 처리해드리면 CS속도도 빨라집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 
구매대행 쇼핑몰입니다. 
저희 쇼핑몰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상담은 문자로 진행되는 부분 안내드립니다. 
주문하신 고객님의 성함과 구매하신 상품명 그리고 문의내용을 문자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기능을 원하셨던분들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사업자 핸드폰을 따로 두기 전에 저는 원래 아톡을 사용했었는데

아톡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원래 있던 기능이라 

이미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http://atalk.co.kr/support/notices/64

 

아톡

070 인터넷 전화어플 아톡, 저렴한 국제전화는 물론 투넘버 및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talk.co.kr

 

 

 

아쉬운건 제 핸드폰들이 sk라서 kt는 잘 모르겠네요😥

혹시 찾게되면 아래에 추가 하겠습니다!

 

 

 

그리고.....

호~옥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크몽에서 10만원 결제해서 받은 

성우 음성파일 올려두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oZYZuTR1Lkc9ErEz3QEMAO5UB5pPqOhw/view?usp=sharing 

 

쇼핑몰_안내멘트.zip

 

drive.google.com

 

 

그럼 오늘도 매출 포텐 터지는 하루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