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03_해외구매대행 상품 등록 시작과 엑셀파일로 상품리스트 정리하기(feat.오픈 일주일만에 첫판매!!)

by 하이빅월드 2019. 4. 30.
반응형

저번주 월요일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일주일이 되었다ㅎㅎㅎ 시간이 참 빨리가네
하루에 20개는 등록하고 싶었지만 ㅜㅜ 막상 해보니까 1개 등록하는데도 거의 기본 30분씩이다.
근데 하루에 하나라도 꾸준히 올리는게 중요하다고 하셨다!!(많은 고수분들께서)

일단 스마트스토어가 편하기도 해서 스마트스토어에만 상품 등록을 하고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오픈해서 그날 그날 등록한 상품들을 인스타에 업로드했다.
생각보다 인스타에서 유입이 되는걸보니 잘하고 있는듯 하다ㅎㅎㅎ

제품을 등록하면서 꼭 엑셀로 리스트를 만들어서 제품 정보들 스토어,마켓별로 올리는 가격들을 정리해야하는데
이 부분은 서실장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응용해서 만들어서 쓰는 중이다.
감사합니다 아주 유용행~~



영상을 보면 아주 친절하게 설명도 넘나 잘 해주신다.

해당 영상에 있는 엑셀 다운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redirect?redir_token=d4TqkJaN9e_EKIhna1oG6HvcKuV8MTU4ODU4ODM5MUAxNTg4NTAxOTkx&event=video_description&v=edLoQ9-TzGo&q=https%3A%2F%2Fcohevo9-my.sharepoint.com%2F%3Af%3A%2Fg%2Fpersonal%2Fm13327_vip365s_com%2FEt2ctMDq1VxNi0RoSWVt9R0BzdvioS3TmfzgUytgtOHXjA%3Fe%3D2pYhhi


그런데 환율을 적용한 가격에서 예를 들어 만원이던 5만원이던 다 2배를 곱해서 올려버리면 만원짜리는 진짜 배송비 빼면 남는게 없을 판이었다ㅋㅋㅋㅋ
그래서 범위를 정해서 대략적으로
2만원 이하는 3배
2만원 초과 5만원 이하는 2.5배
5만원 초과 10만원 이하는 2배
이런 식으로 판매가 부분을 수정했다ㅎㅎ
사실 더 상세하게 나누는게 정확하지만 그래도 만족한다!! 엑셀 수식을 내가 만들었다니 ㅎㅎ

그러다
딱 오픈한지 7일 째 되던날!
스마트 스토어에서 첫 주문이 들어왔다ㅎㅎㅎㅎㅎㅎ
아직 전혀 주문받을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아주 침착하게~
일단

발주확인을 체크하고 → 타오바오에서 해당 제품을 주문하고 → 중국 배대지에 신청서를 작성했다.
그리고 바로 고객한테 톡톡을 보내려 했지만 너무 늦은 시간이어서 다음날 연락을 드렸다.
고객한테 중국 사이트에서 주문이 들어갔으며 배송대행지에서 검수과정이 있을 예정이다.

배송기간은 최소 14일에서 21일이 걸릴 수 있다!
배송위치는 한국으로 넘어오고 나서부터 확인하실수 있다!

아주 상세하게 안내해 드렸다 후후

그런데 다른 분들한테 물어보니까 바로 발주확인을 누르지 말고
일단 해당 중국쇼핑몰에서 그 제품이 있는지부터 확인하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품절되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허허 작아보이지만 꿀팁을 얻었다~!

암튼 그러고 제품은 생각보다 빨리 출발해서 배송대행지로 잘 가고 있다~~

어제 이 첫 주문이 들어왔는데
글쎄 오늘 같은 제품으로 두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오예
그런데 중국이 내일부터 노동절이라 남은 수목금요일을 다 쉬어가지고 평소보다 기본 3일은 배송이 늦을꺼라서...
바로 고객님한테 안내 톡톡 드렸다. 이런건 미리 빨리빨리 얘기해드리는게 좋을 것 같다.


내가 잘 하고 있는게 맞나? 했는데 이렇게 주문이 들어오는 걸 보니 아주 잘하고 있는 것 같다 ㅋㅋㅋㅋ

현재 상품은 약 30개정도 올라가 있는데 조금 더 속도를 내서 5월에는 300개를 채워야지!!
진짜 무슨 다마고찌 키우는 것 같이 너무 재밌게 하고 있다ㅎㅎ
내일은 쉬는날이니 상품 유의사항 이미지를 더 눈에 띄고 예쁘게 만들어봐야겠다.




++++++ 추가

현재는 서실장님의 영상이 전부 삭제되었습니다ㅠㅠ
그래서 리스팅엑셀에 대한 내용을 다시 포스팅하여 올려놨으니
이 글에서 보시고 엑셀 파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vicworld103.tistory.com/147

쇼핑몰 창업09_해외구매대행 상품 리스팅 엑셀 파일 공유 (feat.경쟁률 좋은 키워드 선물 드림)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4월쯤에 서실장님 영상을 보고 리스팅을 했어서 해당 영상과 엑셀 파일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지금 보니까 서실장님 영상이 내려졌더라구요...ㅠㅠ 더 이상 해당

vicworld10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