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10_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창업, 꼭 유료 강의를 들어야 할까? (feat.무료 영상 추천)

by 하이빅월드 2020.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에 해외구매대행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네요
작년에 저 시작할 떄도 우르르 쏟아지기는 했는데 지금은 2차 우르르 시기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아직 저도 이제 2년차 신입이지만

그래도 나름 1년이 넘었다고 웬만한 질문에는 다 대답할 짬이 생겼더라구요 하하

오늘은 그 수많은 초보분들의 질문 중에서 '강의'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구매대행 오픈 채팅방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꼭 주기적으로

 

"해외구매대행이 처음인데 꼭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혹은


"어떤 해외구매대행 강의가 좋나요?"

 

이런 질문들이 올라옵니다.

먼저 저의 뇌피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니요, 굳이 돈내시면서 강의를 들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유튜브에서는 충~~~분한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서 '해외구매대행'을 검색하고 나오는 영상은 모조리 다 봤습니다 ㅎㅎ
수많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쇼핑몰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상품을 어떤 방법으로 소싱하는지, 해외구매대행은 어떤식으로 시작하면 되는지 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고 독학을 하여 작년 4월에 시작하였습니다.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하면서 도움이 진짜 많이 됐던게 해외구매대행 카페와 오픈채팅방이었습니다.
질문을 하면 아주 친절한 분들께서 답변을 많이 해주시고 이런저런 팁들을 많이 얻었습니다.
그리고 굳이 내가 질문을 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의 질문들과 답변을 통해서 배우는 점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근데 저도 강의를 아예 듣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쇼핑몰 운영을 약 3달정도 한 뒤에 유명하신 구매대행업자분의 강의를 들으러 갔습니다.
강의를 들으러 간 이유는 제가 정말 궁금한 한 부분이 있어서 직접 물어보고싶어서 였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소명 자료에 대한 부분이었고 질문에 대한 답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제가 따로 질문한 부분 외에 모든 강의 내용은 제가 이미 유튜브에서 들었던거라 새롭게 알게된 부분은 딱히 없었습니다ㅠㅠ..
그래도 제가 궁금했던 2%를 얻었기에 만족했고 또 엄청나게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그것만으로 듣기를 잘했다고 생각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강의를 들음으로써 생기는 인맥도 무시를 못할 것 같습니다.
작년에 같이 강의를 들었던 분들이랑 아직도 간간히 연락을 주고받네요ㅎㅎ

 


제가 지금 아는 지인을 컨설팅해주고 있는데
지인에게도 똑같이 제가 봤던 유튜브 영상을 전부 보라하고 
그 뒤에도 궁금한게 있으면 그때 저한테 물어보라고 했습니다.
그 분은 아직 3달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혼자서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cs 관련된 부분만 가끔 물어보는 정도?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지금 상황이 어려우시다면 일단 유튜브에서 해외구매대행 관련 영상을 전부 다 보시고 혼자 시작하셔도 아주 충분하십니다.
하지만 진짜 꼭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
그러면 저는 일단 쇼핑몰에 상품을 조금 등록해보고 직접 직구를 경험해보시고 나서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의를 들을 떄 

완전 쌩초자입장에서 듣는 것과
어느정도 아는 단계에서 듣는 것은 정말 다릅니다.
들리는 강의내용도 다르고 또한 본인이 해당 강사에게 질문하는 내용도 완전히 달라질껍니다.


강의와는 별개로
해외구매대행 관련 오픈채팅방이나 카페에 가입하시는 것은 강추드립니다.
아니 이부분은 필수인 것 같네요.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또 운영하면서 생기는 질문들을 카페 또는 오픈채팅방에 검색, 질문 하시면 많은 선배님들께서 답변을 아주 잘 해주실껍니다.
이 글에 댓글로 물어보셔도 괜찮습니다!하핳ㅎ

그리고 한 번 더 말씀드리자면 유료강의가 필수는 아니지만 듣고싶으시다면 꼭 상품을 등록해보고, 직접 직구를 해보시고 난 다음에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들었던 영상 중에 괜찮은 영상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해당 유튜버들은 저와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ㅎㅎ)

 


신사임당 창업 다마고치 전체
- 이 영상들로는 크게 인터넷 쇼핑몰 틀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영상은 아니지만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하시려는 분이려면 꼭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www.youtube.com/watch?v=03n3U1UK4Xg&list=PLKHcFf5kmB6h3bbs8pLvXFZBGTU0Ns0Ep

 

 

대학생 김머신
- 구매대행 가이드북입니다ㅋㅋㅋㅋ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일단 이것부터 시청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www.youtube.com/watch?v=im5lzeYuzLs&t=1285s

 

 

투트랙

- 해외구매대행 기초

www.youtube.com/watch?v=VbSPdEdkdBg&t=253s

- 해외구매대행 중국편

www.youtube.com/watch?v=-1ekE6hmCbU

 

 

++ 추가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 작업하는데 보면 좋은 분!

마브사끼

- 스마트스토어
www.youtube.com/watch?v=CVE5UGw-tcE

 

- 상세페이지 구성

 

www.youtube.com/watch?v=yC6E4edA9fw

 

 

 

 

전부 저의 뇌피셜인 이야기입니다.
꼭 맞는 이야기가 아니니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매출 포텐 터지시길 바래요~~!!

 

 

혹시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아래 오픈채팅방 오셔서 질문주세요~
구매대행 하시는분들 소통해요🌻


참여코드 1togo

https://open.kakao.com/o/g02Th0Vd

 

🌜해구대 샐러드🌛

#해외구매대행#쇼핑몰#정보공유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