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12_해외구매대행 시작한지 2년 그리고 매출

by 하이빅월드 2021. 6. 1.
반응형

쇼핑몰을 시작한지 벌써 2년이 되었다.
올해초에는 중국 명절이 길어서 상품을 아예 다 내려버리고
싹 갈아엎어버리면서 매출 0부터 다시 시작했다 ㅎㅎ
이제 중국 상품은 5천개가 넘어가면서 매출이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한다.
근데 확실히 작년이랑은 또 다르다
상품수 대비 매출이 정말 안나온다....
이제 다들 키워드도 잘찾고 가격도 정말 낮게 많이 올려서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 같다.

운이 아주 좋게도 미국에서 상품 하나가 터져서 3월부터 매출이 많이 올라줬다.
3월에는 미국매출 80프로에 중국매출 20프로였는데
지금은 거의 6대4 비율로 중국 매출이 많이 올라왔다.

이번 5월 매출은 약 2300만원 정도 되는 것 같고 대략 로스율 5% 감안하면
최종 매출은 2200만원정도 된다.

사실 이번달 목표매출은 5천만원이었는데........
반도 달성 못했네 ㅎㅎㅎㅎ
중국 상품을 목표치만큼 많이 올리지 않은것도 있지만
미국이.......정말 매출이 안나온다 ㅎㅎ 어떻게 이렇게 심하지싶다.
미국&유럽 상품의 수량은 이제 16000개가 넘어가는데
잘나가는 상품 하나 빼면 매출이 정말 소름돋을 정도로 안나온다.
마진은 더 낮출수가 없는데 참.... 일단 서실장님의 가르침대로 묵묵히 계속 올려야지.

유튜브에서 보면
해외구매대행 시작한지 몇달만에 매출 5천 7천 이렇게 쉽게 찍는것같아서
굉장히 조바심이 많이 났다.
나는 시작한지 2년이 되가는데도 3천도 안나오니...
뒤쳐지는 것 같고 심적으로 많이 힘들면서도 동기부여도 많이 되었다.
그런데 조바심과 동기부여는 생기는데 막상 상품은 미친듯이 올리지 않았다.
하하하하하

이번 6월부터는 아주 멋진 계획을 세워서 미친듯이 달려봐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