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17_사업일기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닥등 시작

by 하이빅월드 2022. 2. 23.
반응형

 

 

 

 

상품 작업하는데 타오바오가 굉장히 느려서 전부터 쓰려고 했던 사업일기를 지금 써보려고 한다.
작년 이맘때쯤에도 중국 춘절때문에 중국매출은 확 떨어지고
미국쪽에서 상품이 갑자기 하나 터져서 3-5월까지는 매출이 2700까지 갔었다
그런데 실수로 메인 미국스토어 쿠팡 정지당하고 한동안 상품을 못팔아서 그 다음 타격이 꽤 컸다ㅠㅠ
그래도 거의 꾸준하게 미유럽 매출은 천이 넘어가는데
중국매출은 반대로 아주 꾸준히 내려갔다 ㅋㅋㅋㅋㅋ

 

 

 


작년 12월에 5백을 겨우 넘기고 그다음부터 아주 곤두박질쳐서 저번달 1월에는 무려 3백도 안나왔다^_^하하
그럴만도 하지. 중국은 몇달은 안올린거같다ㅠㅠ
미유럽 집중하고 얼마전에 일본이랑 프랑스도 시작해서
키워드를 찾아야하는 중국을 하기가 너무 버거웠다....(핑계)
이제 진짜 더 내려갈 매출도 없고 더 내려가면 큰일나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어서
아주 오랜만에 초심으로 돌아가 닥등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알바 쓰고 난 다음부터는 중국상품은 내가 작업하는 일이 거의 없었는데
지금은 내가 초심으로 돌아가야하니 직원과 함께 열심히 올려보려고 한다.

어쩌다 오랜만에 '새벽인간 [김새벽X통슬]' 님 유튜브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아니 컨설팅 정말 잘해주시는지 교육생들 매출이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했다.
영상 몇개 보고나서는 이건 정주행각이다 싶어 오늘 아침부터 정주행을 시작했다.
영상초반에는 다마고치처럼 아는 지인을 처음부터 키우는 내용이다.
와 근데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소싱방법을 아주 심플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주신다.
내가 그대로 했던 방법이고 전에 내가 컨설팅해줬던 친구들한테도 딱 그렇게 알려줬었다.

 


하나 다른점이 있다면
나는 아이템스카우트에서 했는데
이분은 셀퍼로 키워드를 찾으셨다.
아이템스카우트에서 뭐 대단하게 하는거 아니라서
나도 앞으로 셀퍼로 찾아도 충분할 것 같다.

감탄한게 영상에 나온 컨설팅받는분은 한달만에 매출이 300이 넘었다... 상품은 500개밖에 안되는다....
약간 소싱자체를 잘하는것 같기도 한데
일단 정석으로 시간을 쏟아 부었기에 그만큼 결과가 나오신 것 같다.
그런데 CS가 힘들어서 그 뒤에 바로 그만두셨다고 한다.....
맞아 구매대행은 CS가 꽃이다.....^_^
처음 시작하는 이분도 한달만에 매출 300을 올리셨는데
나도 할 수 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서 빡세게 해야지
기존에 올리지않았던 아예 다른 카테고리를 공략해보자

 

 


기존에 올렸던것들 중에 오래되고 판매도 없던 상품들을 싹 다 삭제하니

스마트스토어 기준 1500개 정도가 남았다
3월까지는 5천개를 채워보도록 하자!

직원100개 최소 본인50개 = 하루 150개씩 업로드

닥등 졸꾸 화이팅!


https://www.youtube.com/watch?v=Burv86k3-m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