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18_사업일기 나의 중국 스토어는 왜 매출이 안나오는지 진단해보기 (feat.새벽인간님 마켓 진단)

by 하이빅월드 2022. 2. 25.
반응형

 

시작할때부터 무수히 많이 했던 고민이었다.

왜 매출이 안나올까...

무엇이 문제일까? 내가 올린 상품이 잘못되었나? 가격이 너무 비싼가?

그런데 어느샌가부터는 중국은 내키는대로 올려도 그럭저럭 팔려서 키워드도 잘 안찾아보고 막 올렸던 것 같다.

그러다 요즘 크게 멘붕이 온 후에 열심히 해보려고 마음먹은 뒤에 새벽인간님이라는 아주 좋은 유튜버를 만나서 지금 정주행 하고 있다.

 

영상을 보다가 이건 꼭 기록으로 남겨놔야할 것 같아서 사업일기 겸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이번 영상은 매출이 안나오는 사람들에게 마켓을 진단할 수 있는 기준을 알려준다(물론 통슬님 개인 기준)

 

 

1. 상품의 숫자 

 

많이 올리는게 무조건 좋다? 그건 아님!

한가지 상품유형에 대해서는 10개 내외가 적당함

예를 들면 휴대폰 거치대 또는 전기톱이 잘 팔릴 것 같으면 그 상품군을 100-200개 까는 사람이 있음 (바로 나...)

그렇게 하면 총 상품이 5천개가 되어도 소비자가 볼때는 상품이 2-3천개로밖에 보이지 않음

상품유형을 적당하고 다양하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2. 상품 제목 정하기

스스,쿠팡은 상품명이 엄청 긴것보다 깔끔 명료하게 올린걸 선호함

그렇지만 우리는 다양한 오픈마켓에 올리니까 꼭 스스,쿠팡에 맞출 필요는 없음

 

예시 ) 가정용 자전거 보관함 휴대용   ->  가정용 자전거 보관함 랙 거치대 보관대 스탠드형 

 

예시를 보면 [랙]이라는 단어가 2번 중복 됨 쓸데없이 반복할 필요는 없음

충분히 여러가지 단어를 섞어주는게 좋음

띄어쓰기 중요함!

 

 

 

3. 판매가격★

매출 안나온다는 사람들 보면 객단가가 보통 4-5만원대! 

 

만약에 한달 주문건이 200건이라고 생각했을때 

객단가 3만원이면 = 한달매출 600만원

객단가 15만원이면 = 한달매출 3천만원!

 

왜 객단가가 낮나? 

내가 팔고싶은 상품들 위주로 팔아서^^ (ex.생활용품...)

 

객단가가 높은 상품 유형들이 무엇인지를 고민을 해보고

그런 상품들 위주로 올리기!

 

 

 

와......

업무하면서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이 내용을 들으면서 한대 맞은 느낌이었다.

다른 사람이 봤을때는 뭐 특별한거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내가 추구했던 방향이랑 거의 정반대라서 지금까지 잘못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나의 마켓을 진단해보자면...

음 일단 2번은 진짜 잘했다

상품명은 나름 잘지어서 다른사람은 힘들다는 의류 판매율이 꽤 높은편이다 (총매출의 7-80%)

하지만........ 1,3번은 완전 반대로 하고 있었다ㅠㅠ

 

일단 상품군(키워드) 하나에 상품 최소 100개에서 300개까지 올리고 있었고

객단가는 평균 4-5만원 비싸야 8-9만원 이다.

가격이 250위안 넘는건 아예 더망고 프로그램에서 걸러버렸다^_^;;

미국꺼는 워낙 관부가세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중국상품은 왜이렇게 관부가세 나가는 상품이 하기 싫었는지 모르겠다...

일단 반품때문에 비싼 상품이 꺼려지는게 제일 큰 것 같다.

 

이렇게 분석해보니 내 마켓 매출이 왜 안나오는지 아주 잘 알겠다.

점수로 보면 딱 33점짜리 마켓이었다 하하

 

따라서 내가 고쳐야할 부분은

 1. 상품군 또는 키워드 별로 50개 미만씩 리스팅하기

 2. 객단가 20만원대로 올리기!!

 

 

이 영상을 보니 왜 코칭이 필요한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무료로 본 유튜브 영상이지만 앞으로 나에게 엄청난 수익을 줄 것 같다.

이런 좋은 정보를 무료로 찍어주시다니.... 새벽인간님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좋아요 구독 알람이라도 눌러야지ㅎㅎ

이것 말고도 정주행하면서 좋은 영상들 진짜 많이 있다.

최소 2번은 정주행 해야지

 

 

 

https://www.youtube.com/watch?v=O2k0kZ4PLi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