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할때부터 무수히 많이 했던 고민이었다.
왜 매출이 안나올까...
무엇이 문제일까? 내가 올린 상품이 잘못되었나? 가격이 너무 비싼가?
그런데 어느샌가부터는 중국은 내키는대로 올려도 그럭저럭 팔려서 키워드도 잘 안찾아보고 막 올렸던 것 같다.
그러다 요즘 크게 멘붕이 온 후에 열심히 해보려고 마음먹은 뒤에 새벽인간님이라는 아주 좋은 유튜버를 만나서 지금 정주행 하고 있다.
영상을 보다가 이건 꼭 기록으로 남겨놔야할 것 같아서 사업일기 겸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이번 영상은 매출이 안나오는 사람들에게 마켓을 진단할 수 있는 기준을 알려준다(물론 통슬님 개인 기준)
1. 상품의 숫자
많이 올리는게 무조건 좋다? 그건 아님!
한가지 상품유형에 대해서는 10개 내외가 적당함
예를 들면 휴대폰 거치대 또는 전기톱이 잘 팔릴 것 같으면 그 상품군을 100-200개 까는 사람이 있음 (바로 나...)
그렇게 하면 총 상품이 5천개가 되어도 소비자가 볼때는 상품이 2-3천개로밖에 보이지 않음
상품유형을 적당하고 다양하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2. 상품 제목 정하기
스스,쿠팡은 상품명이 엄청 긴것보다 깔끔 명료하게 올린걸 선호함
그렇지만 우리는 다양한 오픈마켓에 올리니까 꼭 스스,쿠팡에 맞출 필요는 없음
예시 ) 가정용 자전거 보관함 랙 휴대용 랙 -> 가정용 자전거 보관함 랙 거치대 보관대 스탠드형
예시를 보면 [랙]이라는 단어가 2번 중복 됨 쓸데없이 반복할 필요는 없음
충분히 여러가지 단어를 섞어주는게 좋음
띄어쓰기 중요함!
3. 판매가격★
매출 안나온다는 사람들 보면 객단가가 보통 4-5만원대!
만약에 한달 주문건이 200건이라고 생각했을때
객단가 3만원이면 = 한달매출 600만원
객단가 15만원이면 = 한달매출 3천만원!
왜 객단가가 낮나?
내가 팔고싶은 상품들 위주로 팔아서^^ (ex.생활용품...)
객단가가 높은 상품 유형들이 무엇인지를 고민을 해보고
그런 상품들 위주로 올리기!
와......
업무하면서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이 내용을 들으면서 한대 맞은 느낌이었다.
다른 사람이 봤을때는 뭐 특별한거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내가 추구했던 방향이랑 거의 정반대라서 지금까지 잘못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나의 마켓을 진단해보자면...
음 일단 2번은 진짜 잘했다
상품명은 나름 잘지어서 다른사람은 힘들다는 의류 판매율이 꽤 높은편이다 (총매출의 7-80%)
하지만........ 1,3번은 완전 반대로 하고 있었다ㅠㅠ
일단 상품군(키워드) 하나에 상품 최소 100개에서 300개까지 올리고 있었고
객단가는 평균 4-5만원 비싸야 8-9만원 이다.
가격이 250위안 넘는건 아예 더망고 프로그램에서 걸러버렸다^_^;;
미국꺼는 워낙 관부가세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중국상품은 왜이렇게 관부가세 나가는 상품이 하기 싫었는지 모르겠다...
일단 반품때문에 비싼 상품이 꺼려지는게 제일 큰 것 같다.
이렇게 분석해보니 내 마켓 매출이 왜 안나오는지 아주 잘 알겠다.
점수로 보면 딱 33점짜리 마켓이었다 하하
따라서 내가 고쳐야할 부분은
1. 상품군 또는 키워드 별로 50개 미만씩 리스팅하기
2. 객단가 20만원대로 올리기!!
이 영상을 보니 왜 코칭이 필요한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무료로 본 유튜브 영상이지만 앞으로 나에게 엄청난 수익을 줄 것 같다.
이런 좋은 정보를 무료로 찍어주시다니.... 새벽인간님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좋아요 구독 알람이라도 눌러야지ㅎㅎ
이것 말고도 정주행하면서 좋은 영상들 진짜 많이 있다.
최소 2번은 정주행 해야지
https://www.youtube.com/watch?v=O2k0kZ4PLi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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