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23_해외구매대행 2022년 6월 매출 마감 (feat.스페인 그리고 호주 시작...)

by 하이빅월드 2022. 7. 7.
반응형

와 벌써 2022년 반이 갔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시간이 정말 빨리간다...
월초에 생각했을 때 이맘때 쯤이면 월 5천은 찍을 줄 알았는데
아주 경기도 오산이었다
매출 올리는게 너무 어렵다....
그래서 좀 현실적으로 목표을 설정했다
6월은 매출 3300만원으로 잡았다

과연 얼마나 달성했을까요..?
다행히도 미유럽쪽 주문이 받쳐줘서
총 매출 3천만원으로 마감했다
목표 대비 약 90% 달성했다😊

(망고로 주문수집할 때 날짜 설정 가끔 잊어서 주문 몇십개가 빠져버렸다...
그래서 아쉬운 2900만으로 나왔ㅠ)


그런데.....
와 마진이 진짜 박살나고 있다
일단 지금 미국 환율이 미쳤고

유럽쪽은 배송비가 솟구치고 있다ㅠㅠㅠㅠㅠㅠ
예전에 올린거 주문 들어와서 처리하면
마진이 무슨 10%정도다...
하..........
현재 미유럽상품 약 45000개인데
이걸 언제 다 수정하나😊
그으나마 중국은 변동이 크지 않아
중국마진 덕분에 마진율이 바닥까지는 안갔다
흑 그런데 오히려 중국 매출은 떨어지고 있다...
중국 상품 어떻게 올리는지 잊어버린 것 같다ㅎㅎ
(아닐껄? 상품 안올려서 그럴껄?^^)

요 몇달동안 서과장님, 빅드님 영상들과 글들을 보면서
내가 더망고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대량으로도 몇만개를 올려봤다
그런데......내가 못하는건지 나랑 안맞는건지 반응이 영 별로다😂
거의 3만개 가깝게 올렸는데
뭐가 문제일까?
나는 역시 반자동이 맞는건가...
6월에 계속 머릿속에서 무한고민했다
너무 어렵다ㅠㅠ 반자동으로 올릴 상품도 많은데
거기다 대량까지 하니까 벅차기도 하고...
대량이라도 완전 대충 올리면 안되고
어느정도 검수가 필요해서 시간이 나름 걸렸다
직원이 한달 내내 카테고리 작업만 했을 정도다...
대량은 이번달에 정리를 하든 보수작업을 하든 결정해야겠다


지금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하고 있었고
스페인이랑 호주 상품을 이제 시작한다
나라도 많고 사업자도 많으니 머리가 터질 것 같다
중국도 꾸준히 새상품 올려야하는데 따로 알바를 뽑는것도 부담이고.......흑
내가 해야지뭐......
할게 너무 많다ㅠㅠ

일단 7월에는
소중한 직원님께서 일본상품 작업해주시고
난 호주랑 중국 상품 작업에 집중해보려고 한다
스페인 상품도 올릴게 많지만...
일단 좀 더 쉬운나라 상품을 올리고 나서
스페인은 9월쯤에 다시 리스팅 해야겠다.

7월은 목표 매출 4천으로 정했다
벌써 7월7일이네..?ㅎㅎ
다들 휴가 가느라 바쁜달이지만
난...... 휴가는 반납하고 열심히 리스팅 해야겠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