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24_잘나가는 서과장님 매출 높은 수강생들의 공통점?

by 하이빅월드 2022. 8. 5.
반응형

 

 

 

올해 4-5월?정도까지는 유튜버 새벽인간님 영상을 항상 틀어놨었다

뭔가 영상들을 보면 형제 두분이 진정성이 있어보이고 믿음이 갔다...

그리고 영상들만 봐도 그냥 강의수준이었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래서 친동생에게도 추천해서 동생은 새벽인간님 코칭과정을 들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서과장님 라이브 편집 영상이 알고리즘으로 자꾸 떠서 몇개 보게됐는데

음 뭔가.......... 수강생들 매출이 너무 커서 처음에는 말도 안되는 느낌이었다.

 

아래 두분 영상을 처음 보고 되게 신기하면서도 충격적이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QP3pQSWIT8&t=129s 

https://www.youtube.com/watch?v=0ZRwy9jjYQg&t=1942s 

 

 

그런데 영상을 몇번 더 보다보니까 오히려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됐다...

그러면서 이런 라이브 영상들만 따로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무한반복해서 보기 시작했다.

 

 

이제 하도 반복해서 보니까

뭔가 매출 잘나오는 수강생들의 공통점이 보이기 시작했다.

 

 

1. 서과장님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했다. - 사업자를 많이 냄

영상에서 많이 말하지만 가르쳐주는대로 안하는 사람이 태반이라고 한다.

돈백만원 내고 듣는 강의인데도 안하는 사람이 있단다...

그럴 수 있지...........ㅎㅎ 대학교도 몇백만원씩 내고 다니는데 

그냥 놀러다니는 사람도 많으니까!

 

 

2. 서과장님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했다. - 팔리는 상품을 더 잘팔리도록 꾸밈

1번과 비슷한데 사업자를 많이 낸다는건 진짜 기본중에 기본이라면

잘팔리는 상품을 꾸미는건 그 다음단계다

몇번 팔린 상품들은 상세페이지 번역을 한다던가

썸네일을 튀거나 예쁘게 수정한다던가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에 후킹포인트가 될 수 있는 멘트들을 추가한다던가

중국판매자와 딜을 해서 더 저렴한 가격에 가져와 판매가를 낮춘다던가

 

 

3. 서과장님 강의가 아예 체화되었다.

 

진짜 제일 신기한 부분이었다.

셀러분들의 말씀 한마디한마디가 이미 서과장님이 강의에서 말씀하셨던 내용이라고 하면서

서과장님도 본인 대신 강의하셔도 되겠다면서 놀라신다.

셀러분들은 온라인강의인 경우에는 무한반복해서 계속 보시고

또 그걸 업무에 바로 적용하면서 매출이 오르셨다고 한다.

하도 많은 셀러분들이 비슷한 얘기를 하시니

강의는 안들었지만 나도 강의를 들은 느낌이다 ㅋㅋㅋ

 

 

4. 굉장히 절실했다.

대부분의 영상들을 보면 사연없는 사람이 진짜 거의 없다...

그만큼 절실한 사람들이 더 피나는 노력과

될 수 있다는 희망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했기에

엄청난 매출이라는 결실을 맺으신 것 같다.

 

 

 

나도 계속 들으니까 궁금하고 또 해볼만하겠다는 생각에

몇달전에 더망고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 수집을 의뢰했었다.

고객에게 바로 직배송되고 분실이 너무 많다고 들었던 알리이기에 계속 꺼려졌었다ㅠ

알리를 시작한지 아마 4-5달정도 된 것 같다........

사업자 2개에 만개씩해서 총 2만개를 채워봤는데도 매출이 그닥이었다

소소수준도 아니고 읭?수준이었다...ㅎㅎ

그래서 이게 뭐지?하는 마음에 서과장님 영상을 더 집중적으로 봤는데

내가 잘못했다는걸 깨닫고 올렸던 상품을 다 지웠다.

 

 

서과장님 영상에서 보니까 그냥 올리는게 아니고 

알리 상품들도 다 키워드를 아이템스카우트 같은 프로그램에서 뽑아서

상품명 또는 태그에 세팅해서 올리라고 하셨다.

그리고 그 다음에 판매가 되면 더 잘팔리도록 꾸미고

내 추측이지만 그 다음단계는 사입해서 국내판매(특히 쿠팡 로켓배송 입점)로 전환하도록 권장하시는 것 같다.

서과장님 강의중에서 해외구매대행이 차지하는 비율은 10프로도 안된다고 한다.

90가 국내유통?에 관련된 내용이라고 하시는데........

궁금하긴 하다 ㅎㅎㅎ

그런데 국내사입은 3년전에 살짝 데여봐서 아직도 생각이 전혀 없기에

일단 유튜브 영상에서 알려주셨던데로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