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25_7월 매출.....반성😥...그리고 8월 목표+계획

by 하이빅월드 2022. 8. 5.
반응형

 

흑....

흐극.....

😭

😭

😭

 

 

 

6월에 매출을 약 3천정도로 마무리를 잘하고

7월 매출 계획을 세울 때는 목표를 4천만원으로 잡았었다

 

항상 뭐 적어서 벽에 붙이는거 되게 좋아해서

이렇게 예쁘게 뽑아서 모니터 뒤에 바로 붙여뒀었다.

 

일단은 매출은 달성하기는커녕 오히려 추락해버려서 충격이다

J이고 싶은 P인지 항상 계획 하나는 되게 잘세운다

그런데...

TO DO LIST를 잘 정리하고 꼭 해야만 하는 일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리스트 지킨게 거의 없네..?

생각해보니까 휴가철이라서 내 매출이 떨어진게 아니고

그냥 내 계획대로 하질 않아서 떨어진것이다.

휴가때문이 아니고

나때문이다^^

아니 사람들 휴가라고 나도 마음이 들떴었나보다

월초에는 그렇게 열심히 마음 다잡는데 

왜 10일정도부터는 그렇게 정신이 나약해지는건지😩

 

계획 하나하나 꼬집어 봅시다

 

1. 호주상품 수기로 1000개 업로드 하기..

주5일 하루에 50개씩 했으면 다 올렸을텐데?^^

50개 작업하면서 계산해보니까

한번도 안쉬고 엄청 빠르게하면 딱 3시간반 소요되었다.

와 근데 이건 상품 이미지를 다 찾아가면서 하고 

또 상품 보정까지 하면서 작업하니까 진짜

왜~~~이렇게 시작하기도 싫었는지...

지금은 그나마 직원한테 부탁해서 상품명 작업은 끝내뒀다ㅠ

 

 

2. 타오바오,알리 상품들 키워드 작업해서 만개씩 업로드

생각해보면 타오바오, 알리 상품 만개씩 혼자 업로드한다는 계획은 좀 과하긴 했다

최대한 대충 올리자고 마음 먹었지만

알리는 몰라도 타오바오 상품들은 막상 보면 절대 대충 못올린다.....허허

진짜 수십번을 대량으로 올렸다가 지우기를 반복했기에

이 부분만은 내 자신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

 

 

3. 사업자 하나 비타페이 서류 제출.....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재택근무라 거의 맨날 집에 있는데

이 서류 준비해서 은행가는게 왜~~~그렇게 귀찮은지!

안그래도 며칠전에 비타페이측에서 진행하시는거 맞냐고 전화왔다

시간이 너무 지나서 매출때문에 다시 심사해야하니까 다시 신청해주시라고 연락왔다

하하

이건 진짜 다음주에 끝내야지

 

 

4. 미/일/영국 아마존 대량으로 나라별로 만개씩 업로드

음.......... 

일단 미국은 채웠고 영국은 몇천개...

문제는 일본이다 ㅎㅎㅎ

아니 일본어가 거의 고대로 들어오는데 특히 브랜드명이 중요한데 이게 다 일본어라

처음 몇백개는 브랜드명 다 찾아가면서 따로 치환기능 써서 작업했다.

근데 이렇게 브랜드명 다 찾아가면서 할바에는

그냥 반자동으로 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5. 직원분 작업 - 수집할 사이트, 상품 리스트

유일하게 제대로 클리어 한 계획이다 ㅎㅎㅎ

아무래도 직원은 계속 작업하니까 

작업할 상품을 계속 끊기지 않게 준비해둬야한다

좋은 직원분을 만나서 덕분에 그나마 게을러지지 않는 부분이다ㅠ

한달에 기본 2천개 넘는 상품들을 작업하시니....

상품들 수집-검수-정책설정 무한반복이다!

 

 

 

이렇게 정리해보니 역시 핑계가 잔뜩이네~~

8월은 무리하지 말고 일단 7월 매출 목표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8월 목표 매출 4천 (마켓매출...)

 

TO DO LIST

1. 호주 상품 전부 업로드 (대략 7-800개)

2. 중국 타오바오/알리 키워드 상품 5천개씩 업로드

3. 메인 사업자 머스트잇 입점 - 미유럽 패션잡화 상품 올려보기

4. 직원 작업 업로드 - 판매상품 기준 브랜드 수집/정리

5. 중국 사업자 비타페이 서류 제출

 

 

일일 TO DO LIST

1. 호주 상품 50개 작업 - 3시간

2. 중국 타오/알리 하루 250개씩 작업 - 3시간

3. 머스트잇,크로켓에 패션잡화 상품 수기업로드 딱 5개씩 - 1시간

4. 판매내역 분석 - 브랜드 수집/정리 - 1시간

5. 틈나는 대로 키워드 찾기... 주말은 내내

 

이렇게 1-4번만 해도 하루 8시간은 기본이네?ㅎㅎㅎ

아니 주문처리도 해야하는데.......

할 수 있겠지..?

할 수 있겠죠?ㅋㅋㅋㅋ

아니 해야만 한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수집 속도가 너~~어무 느려서 진짜 틈나는대로 계속 수집해야한다ㅠ

최대한 딴짓 안하고 집중해서 빨리 끝내도록 해보자!

 

이번달도 힘내서 해야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