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사업 일기

쇼핑몰 창업26_서과장님 유튜브 영상만 보고 중국 알리 시작하기(feat.더망고 솔루션)

by 하이빅월드 2022. 8. 27.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CRYm6M-7Md0 

 

 

 


약 3년 전
구매대행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중국 타오바오만 했었다
그러다가 재작년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일본 호주까지 작업하고 있다...
나라 진짜 많다😊

 

 

올려뒀던 중국 상품들 매출은 꾸준히 어느정도 나와서 별 신경을 안썼다

그러다가 작년말부터 매출이 점점 추락하더니

올해... 마침내 바닥을 찍어버렸다ㅎㅎ

매출이 추락하고 있는걸 알면서도

다른나라들 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로ㅠㅠ 중국을 놔버렸다....

사실 완전 놔버린건 아니고 

알바생이 상품들 작업해서 올리긴 했었는데

전만큼 매출이 오르지 않았다😭

 


내가 처음 중국 구매대행을 시작했을 때는 

어느정도의 키워드들만 올려도 판매가 어느정도 됐었는데

요즘은 경쟁자가 워낙 많아서 그냥저냥 올리면 판매가 절대 안되는듯하다

나의 중국 구매대행 실력도 0으로 추락한 느낌이다

 

그래서......

강의를 좀 들어볼까 하고 찾아봤는데 

요즘에는 뭐 기본 몇십만원 많게는 몇백만원이다

와우

아니 몇백만원짜리 강의를 진짜 내고 듣는다는게 문화충격이다

물론 강의비의 몇배를 번다면 땡큐지만

글쎄 몇백만원짜리 낼 정도의 값어치가 과연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결국 생각해낸건 오로지 서과장님 코칭 후기 영상에서 들었던 방법으로 해보는거다

몇달전에 중국 알리익스프레스를 처음 시작해봤는데

대애충 흘려듣기로 

알리는 그냥 올려도 매출이 어느정도 난다길래

바로 사업자 하나 더 내서 총 2만개를 아주 빠른시간안에 올렸었다

그러나....

매출은 너무 작고 소중했다ㅠㅠ

최근 서과장님 코칭 후기 영상을 보니

알리 상품들도 키워드 작업은 필수라고 하셨다

그래서 또 상품을 다 삭제했다

몇달동안 올리고 지우고 엄청 반복하다가

결국 다시 0으로 돌아왔다ㅎㅎ

아주 깔-끔하다

 

오늘 8월27일부터 오로지 서과장님 유튜브 영상을 토대로

중국 알리상품을 더망고 프로그램으로 올려보려고 한다

다른 나라 상품들도 작업해야하기에....(중국 타오바오도ㅠㅠ)

아마 중국 알리 상품 작업하는데 쓸 수 있는 시간은

하루 최~~대 2시간일 것 같다

그리고 영상에서 사업자는 일단 3개를 기본으로 시작하라고 하시는데....

나는 이미 미유럽 사업자만 5개에다가

중국 타오바오 사업자도 1개라서.......

3개를 추가로 내기가 너무나도 벅차기에

일단 전에 알리 대량용으로 냈던 사업자 1개에다가만 올리려고 한다

9월말까지 한달동안 만개 업로드할 수 있을까

대략적으로 30일 x 340개... 

하루에 최소 340개씩을 올려야 한달에 만개 채울 수 있다

그럼 키워드 약 7개로 키워드당 상품 50개씩 해서 올려보자

 

키워드는 주말이나 틈나는대로 찾아둬야겠다

하하 오늘부터 1일이네?☺

 

요약
기간 8월 27일~9월30일

매일 중국 알리 상품 작업
2시간동안
키워드 7개 (키워드당 상품 50개씩)
총 350개 업로드

 

 

화이팅!!

 

 

 

 

https://vicworld103.tistory.com/175?category=706063 

 

쇼핑몰 창업24_잘나가는 서과장님 매출 높은 수강생들의 공통점?

올해 4-5월?정도까지는 유튜버 새벽인간님 영상을 항상 틀어놨었다 뭔가 영상들을 보면 형제 두분이 진정성이 있어보이고 믿음이 갔다... 그리고 영상들만 봐도 그냥 강의수준이었기에 많은 도

vicworld103.tistory.com

 

반응형